• CB1000R overview
EMOTIONAL SPORTS ROADSTER

CB1000R은 스포츠 모터사이클로서 높은 수준의 반응성을 실현한 차체, 다양한 도로에서의 탁월한 기동성, 다이내믹한 출력 특성과 엔진 제어 기술 구현, 라이더의 니즈에 부합하는 고급 사양 및 디자인으로 차세대 CB시리즈를 선도하는 모델입니다.

제원 및 가격

  • 엔진형식수랭식 DOHC 4기통 엔진
  • 배기량998 cc
  • 최대출력146 / 10,500 (ps/rpm)
  • 연비22.5(km/ℓ)
  • 새로운 세대의 CB 스타일링 질량 집중화를 통해 응축된 새로운 차체 패키징에 원형 헤드라이트, 플랜지리스 연료탱크, 메탈 파츠, 숏 테일 디자인 등으로 현대적이고 강인하며 높은 운동성능을 표현했습니다.
  •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CB1000R에 장착된 HSTC는 거칠고 미끄러운 노면에서 리어 휠의 미끄러짐을 계산하여 연료 분사량 조절을 통해 엔진 토크를 제어함으로써 안정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 라이딩 모드 시스템 주행 조건 및 선호도에 맞게 SPORT, STANDARD, RAIN, USER 모드로 설정이 가능해 다양한 코스, 환경 변화에 직관적이고 유연하게 대응이 가능합니다.
  • 전자식 스로틀(Throttle by Wire) 주행시 조우하는 여러가지 상황으로부터 드라이버리티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스로틀 바이 와이어 시스템을 채용하여 스로틀 그립 조작에 대한 스로틀 밸브 개도 특성, 엔진 브레이크와 HSTC의 작동 상태를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 All LED 라이트 헤드라이트, 리어라이트 등 모든 등화류에 고급 LED 라이트를 채용하여 뛰어난 시인성과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 어시스트 슬리퍼 클러치 어시스트&슬리퍼 클러치는 변속 시 발생할 수 있는 갑작스런 엔진 제동으로 뒷바퀴가 튀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클러치 스프링을 최적화 시켜 클러치 레버의 무게감을 절감시키고 유압식이 아닌 케이블식에 의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하여 클러치 본체를 10% 경량화시키고 조작의 경쾌함을 양립시켰습니다.
  • 셀렉터블 엔진 브레이크 주행 중 라이더 선호도에 따라 엔진 브레이크의 강도를 레벨1 부터 레벨3 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 차량 상태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컴팩트 계기판 라이더에게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8개 색상의 멀티 컬러 라인 기능이 탑재된 컴팩트한 계기판을 채용하였습니다. 여러 색이 점등하는 것으로 차량의 연비 상태와 기어, 현재 라이딩 모드를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액정의 백라이트는 주위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가 조절되어 시인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특장점 전체보기
  • 998cc 수랭식 DOHC 4기통 엔진 강력한 토크와 높은 출력 특성을 자랑하는 998cc 수랭식 DOHC 직렬 4기통 엔진은 연소실과 흡배기계의 구조를 개선하여 경량화를 실현하였고 저중속 토크에서도 강력한 출력이 가능토록 구현하였습니다.
  • 높은 강성과 경량화를 양립시킨 모노 백본식 프레임 프레임 바디는 슬림한 형상으로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모노 백본 형식으로 설계되었으며, 고강도 스틸을 사용하여 높은 강성을 실현하였습니다. 또한 리어 쿠션 상부 브래킷의 위치를 최적화 시켜 프레임 바디에 가해지는 충격을 분산시키면서 두께를 줄임과 동시에 최적의 밸런스를 제공하여 출력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 Showa SFF-BP 도립식 포크 어떤 상태의 도로이든, 그리고 어떤 속도로 주행하든, 더 가볍고 고급감 있는 주행을 실현하기 위해 Showa SFF-BP 도립식 포크를 채용하였습니다. SFF(Separate Function front Fork) 구조는, 왼쪽 포크에 감쇠기구와 스프링을 장착하고 오른쪽 포크에는 스프링만 장착한 구조로써, 차체 경량화에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감쇠기구는 피스톤 직경이 커진 빅 피스톤 프론트 포크(Big Piston Front Fork) 구조로 되어, 언제 어디서든지 안정적인 감쇠력을 구현합니다.
  • 고성능 브레이크 & ABS 프론트에는 φ 310mm의 10 핀 플로팅 디스크와 CBR1000RR에도 채용된 TOKICO사의 래디얼 4포트 캘리퍼를 채용하였습니다. 프론트 마스터 실린더의 경우, 수직 피스톤 마스터 실린더를 채용하여 레버 비율 수정을 통해 탁월한 브레이크 컨트롤과 제동력을 양립시켰습니다. 또한 프런트 리저브 컵은 CB1000R의 스타일링과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신 설계 하였습니다. 리어는 φ 256mm의 싱글 디스크와 2포트 캘리퍼를 채용하여 제동력과 컨트롤성의 양립을 도모하였고 ABS는 표준 장비로 채용하여 높은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 듀얼 챔버 머플러 듀얼 챔블러는 출력 특성을 높이는데에 공헌할 뿐만 아니라 고음질 사운드와 고품질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머플러 내에는 2개의 테일 파이프를 배치. 배기 효율을 향상 시켜 고회전 영역에서도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 웨이브키 & H.I.S.S 웨이브키를 채용하여 부드러운 키 조작감을 제공하며 Honda만의 첨단 도난방지 장치인 H.I.S.S(Honda Ignition Security System)을 채용하여 모터사이클을 도난으로부터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 998cc 수랭식 DOHC 4기통 엔진 강력한 토크와 높은 출력 특성을 자랑하는 998cc 수랭식 DOHC 직렬 4기통 엔진은 연소실과 흡배기계의 구조를 개선하여 경량화를 실현하였고 저중속 토크에.......더보기
    • 높은 강성과 경량화를 양립시킨 모노 백본식 프레임 프레임 바디는 슬림한 형상으로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모노 백본 형식으로 설계되었으며, 고강도 스틸을 사용하여 높은 강성을 실현하였습니다. 또한 리어 쿠션.......더보기
    • Showa SFF-BP 도립식 포크 어떤 상태의 도로이든, 그리고 어떤 속도로 주행하든, 더 가볍고 고급감 있는 주행을 실현하기 위해 Showa SFF-BP 도립식 포크를 채용하였습니다. SF.......더보기
    • 고성능 브레이크 & ABS 프론트에는 φ 310mm의 10 핀 플로팅 디스크와 CBR1000RR에도 채용된 TOKICO사의 래디얼 4포트 캘리퍼를 채용하였습니다. 프론트 마스터 실린더.......더보기
    • 듀얼 챔버 머플러 듀얼 챔블러는 출력 특성을 높이는데에 공헌할 뿐만 아니라 고음질 사운드와 고품질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머플러 내에는 2개의 테일 파이프를 배치. 배기 효율.......더보기
    • 웨이브키 & H.I.S.S 웨이브키를 채용하여 부드러운 키 조작감을 제공하며 Honda만의 첨단 도난방지 장치인 H.I.S.S(Honda Ignition Security System).......더보기
안전사항 전체보기

제원 및 가격

제원 전체보기
  • 엔진형식 엔진형식 수랭식 DOHC 4기통 엔진
  • 배기량 배기량 998 cc
  • 최대출력 최대출력 146 / 10,500 (ps/rpm)
  • 연비 연비 22.5 (km/ℓ)

\ 16,680,000 (VAT 포함)

HONDA IN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