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난 방지 시스템(H.I.S.S)

    도난 방지 시스템(H.I.S.S) Honda만의 첨단 도난방지 장치인 H.I.S.S(Honda Ignition Security System)는 모터사이클의 두개의 오리지날 키 내부에 고유의 패스워드가 입력되어 있는 IC칩이 삽입되어, 시동을 걸 때마다 모터사이클의 ECU가 이 패스워드를 체크합니다. 키와 ECU 내부의 암호화된 코드가 일치할 때만 시동을 걸 수 있어 도난으로부터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모터사이클을 보호합니다.
    Honda만의 첨단 도난방지 장치인 H.I.S.S(Honda Ignition Security System)는 모터사이클의 두개의 오리지날 키 내부에 고유의 패스워드가 입력되어 있는 IC칩이 삽입되어, 시동을 걸 때마다 모터사이클의 ECU가 이 패스워드를 체크합니다. 키와 ECU 내부의 암호화된 코드가 일치할 때만 시동을 걸 수 있어 도난으로부터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모터사이클을 보호합니다.
  • 공/유냉식 직렬 4기통 DOHC 엔진(1)

    공/유냉식 직렬 4기통 DOHC 엔진(1) CB1100EX의 중심부를 장식하는 엔진은 최대출력 또는 최대 토크가 목표가 아니라, 엔진 자체의 존재감, 정교하며 멋진 외관, 주행감, 혼다의 전통 등을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연료탱크 양 측면으로 돋보이는 엔진, 밸브의 각도와 DOHC 캠 샤프트의 축간을 넓혀 존재감을 드러내는 실린더 헤드, 저압 다이캐스팅 방식으로 제작된 2mm 냉각핀들의 조합은 기계미와 혼다의 공랭식 4기통 엔진의 전통을 표현하며 효율까지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여기에 신형 CB1100EX는 새로운 흡기덕트와 개구부 형태의 설계로 저속 토크에서의 크루징 감각과 고회전 영역의 팸창감을 향상시켰습니다.
    CB1100EX의 중심부를 장식하는 엔진은 최대출력 또는 최대 토크가 목표가 아니라, 엔진 자체의 존재감, 정교하며 멋진 외관, 주행감, 혼다의 전통 등을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연료탱크 양 측면으로 돋보이는 엔진, 밸브의 각도와 DOHC 캠 샤프트의 축간을 넓혀 존재감을 드러내는 실린더 헤드, 저압 다이캐스팅 방식으로 제작된 2mm 냉각핀들의 조합은 기계미와 혼다의 공랭식 4기통 엔진의 전통을 표현하며 효율까지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여기에 신형 CB1100EX는 새로운 흡기덕트와 개구부 형태의 설계로 저속 토크에서의 크루징 감각과 고회전 영역의 팸창감을 향상시켰습니다.
  • 공/유냉식 직렬 4기통 DOHC 엔진(2)

    공/유냉식 직렬 4기통 DOHC 엔진(2) 많은 열이 발생하는 실린더 헤드와 점화 플러그 사이에 통풍구를 마련하였고, 온도 상승이 더디며 쉽게 냉각되는 알루미늄 슬립을 실린더 내부에 채용해 방열성과 경량화를 실현하였습니다.
    많은 열이 발생하는 실린더 헤드와 점화 플러그 사이에 통풍구를 마련하였고, 온도 상승이 더디며 쉽게 냉각되는 알루미늄 슬립을 실린더 내부에 채용해 방열성과 경량화를 실현하였습니다.
  • ABS 탑재 브레이크 시스템

    ABS 탑재 브레이크 시스템 ABS가 기본으로 장착된 브레이크 시스템은 프론트에 296mm 플로팅 디스크와 대향 4피스톤 캘리퍼를 트윈으로 장착하였고, 리어에는 256mm 디스크와 경량이면서 컴팩트한 싱글 피스톤 캘리퍼를 장착하여 안정적인 제동성능을 확보하였습니다.
    ABS가 기본으로 장착된 브레이크 시스템은 프론트에 296mm 플로팅 디스크와 대향 4피스톤 캘리퍼를 트윈으로 장착하였고, 리어에는 256mm 디스크와 경량이면서 컴팩트한 싱글 피스톤 캘리퍼를 장착하여 안정적인 제동성능을 확보하였습니다.
  • New 6 Speed Transmission

    New 6 Speed Transmission 오버드라이브 파이널 기어가 추가된 새로운 6단 변속기어박스 적용으로 우수한 반응성과 가속감, 편안한 크루징 성능에 연비절감까지 실현하였습니다.
    오버드라이브 파이널 기어가 추가된 새로운 6단 변속기어박스 적용으로 우수한 반응성과 가속감, 편안한 크루징 성능에 연비절감까지 실현하였습니다.
  • 알루미늄 캠 어시스트 슬리퍼

    알루미늄 캠 어시스트 슬리퍼 라이더의 피로를 감소시키고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주행이 가능하도록 어시스트 슬리퍼를 새롭게 채용했습니다. 클러치 레버의 조작 하중을 저감하는 어시스트 기능과 다운 시프트에 따른 급격한 엔진 브레이크에 의한 후륜 호핑을 저감하는 슬리퍼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동 토크를 주고 받는 쌍방의 어시스트 캠과 슬리퍼 캠을 알루미늄 재질로 함으로써, 기존 대비 엔진을 650g 경량화하는 것은 물론, 클러치 레버 조작 하중도 기존 대비 약 16% 저감했습니다.
    라이더의 피로를 감소시키고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주행이 가능하도록 어시스트 슬리퍼를 새롭게 채용했습니다. 클러치 레버의 조작 하중을 저감하는 어시스트 기능과 다운 시프트에 따른 급격한 엔진 브레이크에 의한 후륜 호핑을 저감하는 슬리퍼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동 토크를 주고 받는 쌍방의 어시스트 캠과 슬리퍼 캠을 알루미늄 재질로 함으로써, 기존 대비 엔진을 650g 경량화하는 것은 물론, 클러치 레버 조작 하중도 기존 대비 약 16% 저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