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랭 4스트로크 단기통 108cc 엔진

    공랭 4스트로크 단기통 108cc 엔진 엔진은 Dio의 개발 컨셉인 합리적인 가격, 높은 연비, 실용성의 요건을 충족하기 위하여 공랭·4 스트로크·OHC 단기통 108cc를 채택하였습니다. 이 엔진은 성능, 내구성뿐 아니라 환경까지 고려하여 배출가스를 최소화 한 글로벌 스탠더드 엔진입니다.
    엔진은 Dio의 개발 컨셉인 합리적인 가격, 높은 연비, 실용성의 요건을 충족하기 위하여 공랭·4 스트로크·OHC 단기통 108cc를 채택하였습니다. 이 엔진은 성능, 내구성뿐 아니라 환경까지 고려하여 배출가스를 최소화 한 글로벌 스탠더드 엔진입니다.
  • PGM-FI(Programed Fuel Injection)

    PGM-FI(Programed Fuel Injection) DIO의 엔진에는 혼다만의 고유한 PGM-FI 전자제어 연료분사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다양한 주행조건에 대하여 항상 최적의 연소를 할 수 있도록 컴퓨터로 제어하여, 언제 어디서나 힘있는 주행성능을 실현하면서도 52km/ℓ의 높은 연비까지 제공합니다.
    DIO의 엔진에는 혼다만의 고유한 PGM-FI 전자제어 연료분사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다양한 주행조건에 대하여 항상 최적의 연소를 할 수 있도록 컴퓨터로 제어하여, 언제 어디서나 힘있는 주행성능을 실현하면서도 52km/ℓ의 높은 연비까지 제공합니다.
  • CBS

    CBS 이 모델에는 전륜·후륜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Combined Brake System)을 탑재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후륜 브레이크(좌측 레버)를 걸면 전륜·후륜에 이상적인 제동력을 배분하여 제동력을 발생시켜 보다 높은 감속도를 얻는 시스템이며, 전륜 브레이크(우측 레버)는 프런트만 제동하는 단독 동작을 합니다. 전륜·후륜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Combined Brake System)은 어디까지나 브레이크 조작을 보조하기 위한 시스템이며, 전륜 브레이크와 후륜 브레이크를 상황에 따라 동시에 조작하는 것이 브레이크의 기본입니다.
    이 모델에는 전륜·후륜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Combined Brake System)을 탑재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후륜 브레이크(좌측 레버)를 걸면 전륜·후륜에 이상적인 제동력을 배분하여 제동력을 발생시켜 보다 높은 감속도를 얻는 시스템이며, 전륜 브레이크(우측 레버)는 프런트만 제동하는 단독 동작을 합니다. 전륜·후륜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Combined Brake System)은 어디까지나 브레이크 조작을 보조하기 위한 시스템이며, 전륜 브레이크와 후륜 브레이크를 상황에 따라 동시에 조작하는 것이 브레이크의 기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