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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년간 진화를 거듭한 Honda On-Road 스포츠의 대표적인 브랜드 CB 시리즈는 전 세계 라이더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CBR650R은 Racing 장면이 연상되는 매혹적인 디자인, 체감 가능한 직렬 4기통 엔진, 첨단 장비를 탑재하며, 스포티한 컨트롤의 즐거움을 추구하였습니다.

세계 최초로 클러치 자동 제어 시스템인 E-Clutch를 탑재한 새로운 CBR650R을 지금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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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및 가격

  • 엔진형식DOHC 직렬 4기통
  • 배기량649 cc
  • 최고출력95 / 12,000 (ps/rpm)
  • 연비31.5(km/ℓ)
제원 전체보기

₩ 13,480,000 (VAT 포함) (8월 12일 (월) 사전 예약 개시)

  • '세계 최초 클러치 자동 제어 시스템 Honda E-Clutch 클러치를 자동 제어하여, 라이더의 수동 조작이 불필요한 Honda E-Clutch 시스템을 개발 시 최초 적용한 모델입니다.

    Honda E-Clutch는 출발, 변속, 정지 등 상황에서 라이더의 클러치 조작 없이도, 최적화된 클러치 자동 제어를 제공하며 위화감없는 부드러운 주행을 실현했습니다.

    또한, 전자 제어가 활성화되어 있어도 라이더가 클러치를 조작한다면 수동 조작으로의 전환이 가능하며, 전자 제어 시스템의 ON/OFF가 선택 가능합니다. (* 기본 설정값 : 자동 제어)
  • 649cc 수랭식 DOHC 직렬 4기통 엔진 엔진은 기존 모델 대비 캠샤프트 타이밍을 변경하여, 중회전 영역에서의 토크가 향상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도심 주행에서의 편의성과 와인딩에서의 자유로운 주행을 모두 제공합니다.

    환경 규제(EURO5+)에 완벽히 대응하면서도, 직렬 4기통다운 파워풀한 최고 출력 (95ps/12,000rpm) 을 달성했습니다.
  • 어시스트&슬리퍼 클러치 어시스트&슬리퍼 클러치를 채용하였습니다.

    클러치 레버 조작 하중을 낮춰 신호가 많은 도심은 물론 장거리 주행에서도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고, 급격한 엔진 제동을 제어하여 안전한 라이딩을 제공합니다.
  •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 (HSTC)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라이더의 안전한 주행에 기여하는 HSTC를 채용했습니다.

    거칠거나 미끄러운 노면에서 전후륜의 속도 차이를 산출하여 연료 분사량을 조절함으로써 엔진 토크를 최적화하고, 리어 타이어의 구동력을 제어하여 후륜의 미끄러짐을 방지합니다.

    미터 내 HSTC 인디케이터의 점멸로 시스템의 작동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행 상황에 따라 좌측 핸들의 스위치로 ON/OFF 선택이 가능합니다.
  • 도난 방지 시스템 (HISS) Honda의 독자적 도난 방지 기술인 H·I·S·S을 채용했습니다.

    키에 내장된 ID 칩과 엔진 제어 ECU 내부의 ID가 일치하지 않는 한 엔진 시동이 걸리지 않는 전자 인터록을 이용하여, 원본 키로만 엔진 시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핫와이어 방식이나 점화스위치 모듈을 모두 교체하는 방식이라 하더라도 엔진제어 ECU가 동작을 멈추기 때문에 엔진 시동이 불가능합니다.

    미터 패널의 적색 LED는 엔진 정지 후 24시간 동안 2초마다 점멸하여 도난 방지 기구가 켜져 있음을 알립니다. 24시간 경과 시, LED의 점등은 멈추지만 H·I·S·S는 계속 작동합니다.
  • 5인치 풀 컬러 TFT 미터 다양한 정보를 보기 쉽고, 다루기 쉬운 5인치 TFT 풀 컬러 액정을 채용했습니다.

    디스플레이 타입은 BAR, CIRCLE, SIMPLE의 3 타입 중에서 선택, 배경색을 WHITE/BLACK/AUTO로부터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표시의 전환이나 각 조작은 왼쪽 핸들의 4way 셀렉트 스위치로 설정 가능합니다.)
    (* 한국 사양 모델은 Road Sync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조작이 편리한 핸들 스위치 왼쪽 핸들에는 신형 Multi-Function 스위치를 채용하였습니다. 각종 설정 등 4way 셀렉트 스위치를 통해 조작할 수 있습니다.

    경적 스위치의 형상 변경, 방향 지시등 스위치의 각도 최적화를 통해 기존 모델 대비 조작성을 한층 향상시켰습니다
  • ALL LED LIGHTS + ESS (비상 정지 신호) 헤드 라이트는 콤팩트한 형상으로 새롭게 설계하였으며, 배광 특성을 재검토하여 보다 안전한 주행을 제공합니다.

    (1) 후미등 점등 시 : 4개의 렌즈 중 2개 점등, 라인 형상 발광으로 높은 디자인성
    (2) 정지등 점등 시 : 4개의 렌즈 중 4개 점등, 후미등 발광부와 분리하여 점등 시 높은 피시인성

    또한, 급제동 사실을 후속 차량에게 재빨리 전달하는 기능인 비상 정지 신호 (ESS)를 탑재했습니다. ABS 모듈레이터가 급제동을 감지하면 방향 지시등이 고속 점멸합니다.
  • SFF-BP 도립식 프론트 서스펜션 프론트 서스펜션에 SHOWA SFF-BP를 채용했습니다.

    SFF-BP는 우측에 감쇠기구와 스프링을 장착하고 좌측에는 스프링만 장착한 구조로 마찰 저감과 경량화, 질량 집중화에 효과적입니다. 이를 통해, 스포츠 라이딩 시 하중 이동의 자유도를 높여, 도심 주행/고속도로/와인딩/서킷 주행 등 다양한 상황에서 고품질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감쇠기구는 피스톤 직경을 확대한 Big Piston 구조로 승차감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날렵한 풀 카울 낮게 자리잡은 프론트 카울부와 날카로운 테일은 슈퍼스포츠 모터사이클다운 공격적이고 대담한 실루엣을 연출합니다.

    또한, 새롭게 설계된 미들 카울은 공기역학적인 레이어 구조를 적용해 속도감을 느끼면서도 편안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 안심하고 달릴 수 있는 휠 & 제동 시스템 휠은 Y 모양의 스포크 디자인을 채용하였습니다. 균등한 스포크 간격 설정을 통해 노면 정보 전달력을 향상하였으며, 라이더의 조작이 차량 컨트롤에 신속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프론트 Φ310㎜의 더블 디스크, 레이디얼 마운트 캘리퍼, 리어 Φ240㎜의 싱글 디스크를 채용했습니다.

    또한, 2채널 ABS를 채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제동 시 안정감을 높였습니다. 
  • 편안한 스포츠 주행을 위한 라이딩 포지션 도심 주행에서의 전방 시야 확보와 차체 컨트롤이 용이하도록 라이딩 포지션을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세퍼레이트 핸들을 톱 브릿지 하단에 체결하여 가속/감속/코너링을 보다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으며, 시트 앞 단의 잘록한 형상을 변경하여 발 착지성을 높였습니다.
특장점 전체보기

제원 및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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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엔진형식 엔진형식 DOHC 직렬 4기통
  • 배기량 배기량 649 cc
  • 최고출력 최고출력 95 / 12,000 (ps/rpm)
  • 연비 연비 31.5 (km/ℓ)

13,480,000 (VAT 포함) (8월 12일 (월) 사전 예약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