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sign the function, Minimum styling, Shape for speed, Detail for win

    Honda가 레이싱에서 축적한 공기역학 기술 및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였습니다. 미들 카울에는 Moto GP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모양의 윙렛을 장착하여 차체 안정성과 코너링 성능을 높였으며, 언더 카울은 형상을 개선하여 리어 타이어의 접지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와 같은 공기역학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카울링을 통하여, 우수한 핸들링을 확보함과 동시에, 레이싱 트랙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 1,000cc DOHC 직렬 4기통 엔진

    환경 규제 (EURO5+)에 완벽히 대응하면서도 레이스 트랙에서의 하이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도록 동력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1,000cc 수랭식 직렬 4기통 엔진으로 최고 출력 218ps/14,000rpm, 최대 토크 11.5kg.m/12,000rp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특히 중속 영역에서의 가속 성능을 높이기 위해 관련 부품의 사양 및 형상을 개선하여, 서킷 뿐만 아니라 공공 도로에서의 취급 용이성을 한 단계 더 높였습니다.
  • AKRAPOVIC사 경량 티타늄 머플러

    AKRAPOVIC사와 공동 개발한 머플러는 가벼운 티타늄으로 만들어져 질량 집중화에 도움을 주며, 깊은 뱅크각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Dual-Motor TBW (Throttle By Wire) 채용

    Honda 모터사이클 최초로 듀얼 모터 스로틀 바이 와이어(Dual-Motor Throttle By Wire) 시스템을 채용했습니다. 기존의 스로틀 바이 와이어 시스템에서 한 단계 진화하여, 2개의 모터(Dual-Motor)에 의한 스로틀 밸브 분배 제어를 실시합니다. 스로틀 밸브 개도의 독립적 제어가 가능해지면서, 운동 성능과 취급 용이성이 크게 향상되었고, 가속과 감속에서 보다 부드럽고 정밀한 제어를 제공합니다.
  • 진화된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트랙에서 코너 진입 시 공격적 라이딩에 기여하는 HSTC(Honda Selectable Torque Control)를 채용하고, 슬립 변화율 시스템 제어를 탑재하여, 라이더가 더 쉽게 차체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주행 상황을 고려한 라이딩 포지션

    레이스 트랙은 물론 공도 주행에서도 민첩성과 주행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라이딩 포지션을 개선했습니다. 핸들 포지션을 라이더의 손에 더 가깝게 배치하고, 스텝 포지션을 아래쪽으로 조정하는 등 라이딩 포지션을 개선하였습니다. 레이스 트랙 주행 시 상황 변화에 따라 자유도 높은 라이딩 포지션이 가능해졌으며, 공도 주행에서도 슈퍼 스포츠 모델다운 민첩성과 주행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고강성 프레임 바디

    프레임 바디의 강성을 최적화했습니다. 경쾌하면서도 자유로운 핸들링을 실현하기 위해 기존 프레임을 구성하고 있는 부품의 설계를 재검토하였습니다. 이러한 개선과 강성 최적화를 통해, 가속과 감속 시 한층 더 우수한 안정감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3세대 올린즈(Ohlins) 스마트 EC 시스템 채용

    기존 대비 감쇠력 변화와 응답성을 향상한 3세대 올린즈 (Ohlins) 스마트 EC 시스템을 채용했습니다. 프론트에는 OHLINS φ43 NPX Smart-EC 3.0(Spool valve)을 탑재했으며, 리어에는 OHLINS TTX36 Smart-EC 3.0(Spool valve) 전자 제어 서스펜션을 채용했습니다. 라이더의 선호에 따라 OBTi (Ohlins Object based Tuning Interface)의 세팅을 보다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기존과 달리 서스펜션 모드 A에서 레인 및 스포츠 모드의 ACC 및 Corner 파라미터 조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레이싱에서의 속도와 공도에서의 승차감을 모두 개선하였습니다. (* 주행 중 조작 가능)
  • Brembo Stylema™ R 프론트 캘리퍼

    프론트에는 제동력 향상을 위해 두께 5mm, 직경 330mm의 더블 디스크 브레이크를 채용했습니다. 여기에 프론트 브레이크 디스크 오프셋을 재조정해 방열 성능을 향상하고, 트랙 주행에서의 안정적인 제어 성능을 실현했습니다. 프론트 캘리퍼는 Brembo STYLEMA R을 신규 채용하여, 제동력과 컨트롤성을 높여 트랙에서의 퍼포먼스 향상에 기여했습니다. 리어는 RC213V-S에 사용되는 Brembo 캘리퍼를 채용하여, 우수한 노면추종성과 컨트롤 성능을 실현했으며, 브레이크 레버에도 Brembo를 채용하였습니다.
  • 가벼우면서도 높은 강성의 타이어/휠

    프론트에는 120/70-17, 리어에는 200/55-17 타이어를 채용하였으며, 휠에는 Y자 스포크 디자인의 알루미늄 휠을 채용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서킷에서 요구되는 브레이킹이나 코너링에 필요한 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퀵 시프터(Quick Shifter)

    트랙 주행을 전제로 보다 빠른 시프트 체인지 조작 및 시프트 동작 정확성 향상을 위해 퀵 시프터를 표준 장비로 채용하여, 시프트 체인지 시 자연스럽고 우수한 조작감을 실현합니다. 시프트 업/다운 모두 3단계씩 조정 가능합니다.
  • 리튬이온 배터리(Li-ion battery)

    소형 경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채용해 배터리 수명 연장에 기여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배터리를 차체 중심 부근에 탑재해 질량 집중화 및 관성 모멘트의 저감을 도모했습니다.
  • 라이딩 모드 & 스타트 제어 모드

    파워 셀렉터(P), HSTC(T), 윌리 제어(W), 셀렉터블 엔진브레이크(EB)을 일괄로 조절할 수 있는 라이딩 모드를 탑재했습니다. 기본 3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추가로 라이더 임의대로 조합한 USER MODE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1) MODE 1 : 레이스 주행 시, 라이더의 조작을 우선으로 하며 제어 개입 최소화 (주행 중 위험 상황 발생 시 제어 개입) (2) MODE 2 : 레이스 주행에서 와인딩까지 폭 넓은 상황에서 안정감을 더한 스포츠 주행 지원 (3) MODE 3 : 미끄러운 노면에서 안정감을 더한 주행을 지원하며, 엔진 출력을 억제하며 각 제어의 개입도 향상 (4) USER MODE : 사용자 임의 지정 또한 레이싱 스타트를 보조하는 스타트 제어 모드도 채용했습니다.
  • 6축 IMU(관성 측정 장치)

    BOSCH의 6축 IMU(Inertail Measurement Unit)를 채용하여, 차체 자세를 3차원으로 보다 정확하게 추정할 수 있도록 고도화하였습니다.
  • 공도/트랙/레이스 모드 전환이 가능한 ABS

    리어 타이어의 리프트 억제 및 뱅크각에 대응하여 제어하는 스포츠 모델 전용 ABS를 채용했습니다. 또한, 기존 제공하던 2개의 ABS 모드를 3개(Race/Track/Standard)로 확대하여 기본 탑재하고 있습니다. (1) RACE MODE : TRACK 모드 대비 라이더의 조작 범위가 확대되어 더욱 강력한 브레이킹 가능 (후륜 ABS 미작동, 코너링 포함 전륜의 깊은 슬립에만 시스템 개입) (2) TRACK MODE : 서킷 주행에 적합한 제동 성능을 중시한 설정으로, 강한 브레이킹이 가능하지만 제동 시 후륜 호핑 현상에 대해서는 시스템 미개입 (3) STANDARD MODE : 공도 주행에 적합한 설정으로, 안정성을 중시하였습니다.
  • 혼다 일렉트로닉 스티어링 댐퍼 (HESD)

    차륜 속도 센서와 6축 IMU로부터 얻은 차체 정보를 바탕으로 감쇠 특성을 전자 제어하는 SHOWA의 로드식 스티어링 댐퍼를 채용했습니다. 감쇠 특성 레벨은 3단계로 조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핸들링의 안정성에 기여합니다.
  •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

    주행 상황 및 전자 제어 상태를 라이더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5인치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를 채용했습니다. 주행 상황 및 라이더의 기호에 따라 편리하게 디스플레이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4 WAY 스위치를 탑재하여, 상하 스위치로는 라이딩 모드를 구성하는 각 파라미터 설정, 좌우 스위치로는 화면 및 표시 정보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All LED 라이트

    CBR 시리즈의 아이덴티티 중 하나인 듀얼 헤드라이트와 스톱 램프, 오토 윙커 캔슬(auto winker cancel) 기능을 탑재한 전후 윙커에 LED를 채용했습니다.
  • 혼다 스마트키 시스템

    키를 휴대하고 있는 상태에서 이그니션 온/오프 조작 및 핸들 잠금 등이 가능한 혼다 스마트키 시스템(Honda SMART Key System)을 채용했습니다.
  • 긴급 제동 신호(ESS)

    50km/h 이상 속도로 주행중 급 브레이크가 작동된 것으로 시스템이 판단하면 비상등을 빠른 속도로 점멸 시킴으로써 급 제동 사실을 후속 차량에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