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6ps/14,500rpm을 실현한 신설계 수랭 직렬 4기통 1,000cc 엔진

    216ps/14,500rpm을 실현한 신설계 수랭 직렬 4기통 1,000cc 엔진 서킷 주행을 위해 새롭게 설계된 수랭식 직렬 4기통 1,000cc 엔진은 216ps/14,500rpm의 최고 출력을 실현합니다.
    서킷 주행을 위해 새롭게 설계된 수랭식 직렬 4기통 1,000cc 엔진은 216ps/14,500rpm의 최고 출력을 실현합니다.
  • 레이싱 포지션에서 클래스 최소의 공기저항 실현

    레이싱 포지션에서 클래스 최소의 공기저항 실현 레이싱 포지션 시 클래스 최소의 공기저항을 실현하도록 카울을 디자인했습니다. 이러한 공기역학적 디자인에 의해 서킷에서 라이더의 컨트롤 용이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레이싱 포지션 시 클래스 최소의 공기저항을 실현하도록 카울을 디자인했습니다. 이러한 공기역학적 디자인에 의해 서킷에서 라이더의 컨트롤 용이성을 향상시켰습니다.
  • 공기역학적 설계를 통한 방풍 성능 확보

    공기역학적 설계를 통한 방풍 성능 확보 연료 탱크 상부를 기존 대비 45mm 낮게 위치시켜 레이싱 포지션에서의 전면 투영 면적을 감소시키고, 스크린 각도를 35도로 설정해 다양한 포지션에 대응할 수 있는 방풍 성능을 확보했습니다.
    연료 탱크 상부를 기존 대비 45mm 낮게 위치시켜 레이싱 포지션에서의 전면 투영 면적을 감소시키고, 스크린 각도를 35도로 설정해 다양한 포지션에 대응할 수 있는 방풍 성능을 확보했습니다.
  • 효과적인 다운 포스를 발생시키는 윙릿

    효과적인 다운 포스를 발생시키는 윙릿 트랙 주행 시의 속도 범위에서 다운 포스를 효과적으로 발생시키는 윙릿(winglet)을 장착했습니다. 윙릿의 날개는 전면 투영 면적 증가를 억제하도록 좌우 덕트 안쪽에 세로 방향으로 3개씩 배치했습니다. 윙릿을 통해 가속 시 윌리 억제는 물론, 제동 및 코너링 안정감이 크게 향상했습니다.
    트랙 주행 시의 속도 범위에서 다운 포스를 효과적으로 발생시키는 윙릿(winglet)을 장착했습니다. 윙릿의 날개는 전면 투영 면적 증가를 억제하도록 좌우 덕트 안쪽에 세로 방향으로 3개씩 배치했습니다. 윙릿을 통해 가속 시 윌리 억제는 물론, 제동 및 코너링 안정감이 크게 향상했습니다.
  • 주행풍 흐름 제어를 최대화한 램 에어 덕트

    주행풍 흐름 제어를 최대화한 램 에어 덕트 주행풍 도입 효율 극대화를 위해서 램 에어 덕트 터널 입구 좌우 및 상부에 늑골 형상의 터뷰레터(turbulator)를 설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램 에어 덕트 터널 입구 주변에 공기가 머물면서 발생하는 주행 경쾌성 저하를 방지하고, 우수한 운동 성능에 기여합니다.
    주행풍 도입 효율 극대화를 위해서 램 에어 덕트 터널 입구 좌우 및 상부에 늑골 형상의 터뷰레터(turbulator)를 설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램 에어 덕트 터널 입구 주변에 공기가 머물면서 발생하는 주행 경쾌성 저하를 방지하고, 우수한 운동 성능에 기여합니다.
  • 티타늄 커넥팅 로드 & 알루미늄 단조 피스톤

    티타늄 커넥팅 로드 & 알루미늄 단조 피스톤 티타늄 커넥팅 로드를 채용해 높은 강도를 확보하면서도 약 20%의 경량화를 실현했습니다. 또한 단조 피스톤은 가벼우면서도 충분한 강도와 내구성을 가진 소재를 채용하고, 높은 회전력에 대응 가능한 마모 저항을 확보해 엔진의 높은 출력에 기여하도록 했습니다.
    티타늄 커넥팅 로드를 채용해 높은 강도를 확보하면서도 약 20%의 경량화를 실현했습니다. 또한 단조 피스톤은 가벼우면서도 충분한 강도와 내구성을 가진 소재를 채용하고, 높은 회전력에 대응 가능한 마모 저항을 확보해 엔진의 높은 출력에 기여하도록 했습니다.
  • 혼다 독자의 냉각 기술 '빌트 인 보텀 바이패스'

    혼다 독자의 냉각 기술 '빌트 인 보텀 바이패스' 열에 의해 발생하는 실린더 보어 각 부분의 온도 차 및 이에 따른 왜곡 발생 억제, 마찰 감소를 위해 혼다 독자의 냉각 기술인 빌트 인 보텀 바이패스(Built-in Bottom Bypass) 를 채용했습니다.
    열에 의해 발생하는 실린더 보어 각 부분의 온도 차 및 이에 따른 왜곡 발생 억제, 마찰 감소를 위해 혼다 독자의 냉각 기술인 빌트 인 보텀 바이패스(Built-in Bottom Bypass) 를 채용했습니다.
  • 멀티 포인트 피스톤 제트

    멀티 포인트 피스톤 제트 고회전시 복수 방향으로 오일을 분사하여 피스톤 온도 상승을 억제하는 멀티 포인트 피스톤 제트(multipoint piston jet)를 채용하였습니다. 피스톤 냉각이 불필요한 엔진 저회전 시에는 피스톤 제트에 내장된 체크 볼(check ball)이 오일 통로를 차단하는 구조로써 유압 손실을 억제하고 마찰 저감에 기여합니다.
    고회전시 복수 방향으로 오일을 분사하여 피스톤 온도 상승을 억제하는 멀티 포인트 피스톤 제트(multipoint piston jet)를 채용하였습니다. 피스톤 냉각이 불필요한 엔진 저회전 시에는 피스톤 제트에 내장된 체크 볼(check ball)이 오일 통로를 차단하는 구조로써 유압 손실을 억제하고 마찰 저감에 기여합니다.
  • 흡기 밸브 각도 최소화

    흡기 밸브 각도 최소화 흡기 측 밸브 각도를 기존 11º에서 9º로 변경해, 흡기 포트 내부의 통기 효율이 약 2% 향상했습니다. 이를 통해 엔진 출력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연소실의 표면적 감소로 연소 효율이 개선되었습니다.
    흡기 측 밸브 각도를 기존 11º에서 9º로 변경해, 흡기 포트 내부의 통기 효율이 약 2% 향상했습니다. 이를 통해 엔진 출력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연소실의 표면적 감소로 연소 효율이 개선되었습니다.
  • 스로틀 바디 대경화와 스로틀 바이 와이어 시스템(전자제어 스로틀)

    스로틀 바디 대경화와 스로틀 바이 와이어 시스템(전자제어 스로틀) 엔진의 고회전이 가능하도록 스로틀 바디를 직경 52mm로 확대했습니다. 또한, 보다 진화한 스로틀 바이 와이어 시스템(Throttle by Wire)을 탑재하여 감속 후 점진적인 가속 중에도 라이더가 생각하는 그대로의 구동력 컨트롤이 가능해졌습니다.
    엔진의 고회전이 가능하도록 스로틀 바디를 직경 52mm로 확대했습니다. 또한, 보다 진화한 스로틀 바이 와이어 시스템(Throttle by Wire)을 탑재하여 감속 후 점진적인 가속 중에도 라이더가 생각하는 그대로의 구동력 컨트롤이 가능해졌습니다.
  • 배기 효율과 운동 성능을 추구하는 배기 파이프

    배기 효율과 운동 성능을 추구하는 배기 파이프 배기 파이프 사이즈와 배기 파이프 입구 단면을 기존 원형에서 타원형으로 변경하여 배기 효율을 향상했습니다. 또한, 배기 가스 정화에 필요한 촉매(catalyzer)는 직경이 10mm 더 커져 배기 압력 손실을 줄이면서도 배기 효율 및 정화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배기 파이프 사이즈와 배기 파이프 입구 단면을 기존 원형에서 타원형으로 변경하여 배기 효율을 향상했습니다. 또한, 배기 가스 정화에 필요한 촉매(catalyzer)는 직경이 10mm 더 커져 배기 압력 손실을 줄이면서도 배기 효율 및 정화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 아크라포빅社(Akrapovic) 공동 개발 티타늄 머플러

    아크라포빅社(Akrapovic) 공동 개발 티타늄 머플러 아크라포빅社(Akrapovic)와 공동 개발한 티타늄 머플러를 채용, 경량화 및 질량 집중화를 실현했습니다.
    아크라포빅社(Akrapovic)와 공동 개발한 티타늄 머플러를 채용, 경량화 및 질량 집중화를 실현했습니다.
  • 트랙 주행의 컨트롤 용이성을 추구한 차체 패키징

    트랙 주행의 컨트롤 용이성을 추구한 차체 패키징 가감속시 차체 안전성 향상을 위해 휠베이스를 1,455mm로 설계하고, 엔진 출력이 효율적으로 노면에 전달되도록 622.7mm의 스윙 암을 새롭게 채용했습니다. 또한, 엔진 소형화를 통해 과도한 피칭(pitching) 억제와 서킷에서의 충분한 뱅킹 각을 확보했습니다. 핸들 포지션은 공격적인 스티어링에 초점을 맞춰 라이더의 조작이 쉬운 각도로 설정하고, 스텝 포지션은 보다 후상방으로 위치시켜 깊은 뱅킹각에서 제어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가감속시 차체 안전성 향상을 위해 휠베이스를 1,455mm로 설계하고, 엔진 출력이 효율적으로 노면에 전달되도록 622.7mm의 스윙 암을 새롭게 채용했습니다. 또한, 엔진 소형화를 통해 과도한 피칭(pitching) 억제와 서킷에서의 충분한 뱅킹 각을 확보했습니다. 핸들 포지션은 공격적인 스티어링에 초점을 맞춰 라이더의 조작이 쉬운 각도로 설정하고, 스텝 포지션은 보다 후상방으로 위치시켜 깊은 뱅킹각에서 제어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 알루미늄 다이아몬드 프레임

    알루미늄 다이아몬드 프레임 프레임 바디는 트랙 주행에서 가감속 시 안정성과 선회시 접지력 향상을 추구하며, 고정밀 강성 튜닝이 가능한 얇은 두께의 GDC(중력금형주조) 공정을 적용했습니다. 최소 두께 2mm의 경량 알루미늄 다이아몬드 프레임은 감속시 높은 하중을 견디면서 우수한 운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프레임 바디는 트랙 주행에서 가감속 시 안정성과 선회시 접지력 향상을 추구하며, 고정밀 강성 튜닝이 가능한 얇은 두께의 GDC(중력금형주조) 공정을 적용했습니다. 최소 두께 2mm의 경량 알루미늄 다이아몬드 프레임은 감속시 높은 하중을 견디면서 우수한 운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 콤팩트한 라이딩 포지션에 공헌하는 시트 레일

    콤팩트한 라이딩 포지션에 공헌하는 시트 레일 단면적 최소화, 짧은 길이, 얇은 두께는 물론, 프레임 바디와의 강성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시트 레일의 주요 구조에 원형 단면의 알루미늄 파이프를 채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가속시 공력 성능 향상과 콤팩트한 라이딩 포지션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단면적 최소화, 짧은 길이, 얇은 두께는 물론, 프레임 바디와의 강성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시트 레일의 주요 구조에 원형 단면의 알루미늄 파이프를 채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가속시 공력 성능 향상과 콤팩트한 라이딩 포지션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 파워를 확실하게 노면으로 전달하는 리어 서스펜션

    파워를 확실하게 노면으로 전달하는 리어 서스펜션 프레임 강성과의 밸런스 유지 및 경량화를 위해 리어 서스펜션에는 프로링크(ProLink)를 채택했습니다.
    프레임 강성과의 밸런스 유지 및 경량화를 위해 리어 서스펜션에는 프로링크(ProLink)를 채택했습니다.
  • 프레임과 강성 밸런스를 최적화한 스윙 암

    프레임과 강성 밸런스를 최적화한 스윙 암 스윙 암(swing arm)은 RC213V-S와 동일한 알루미늄 프레스로 제작되었으며, 스윙 암을 구성하는 총 18피스의 부위가 각각 다른 두께로 설정했습니다. 또한, 트랙 주행시 트랙션 성능 향상을 위해 중량을 늘리지 않으면서, 기존 모델 대비 30.5mm를 연장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수직 강성을 유지하면서도 수평 강성을 15% 향상시키는 등 스윙 암 전체 강성 밸런스를 개선했습니다. 이를 통해 리어 타이어의 높은 접지성과 코너링 성능의 향상을 실현하였습니다.
    스윙 암(swing arm)은 RC213V-S와 동일한 알루미늄 프레스로 제작되었으며, 스윙 암을 구성하는 총 18피스의 부위가 각각 다른 두께로 설정했습니다. 또한, 트랙 주행시 트랙션 성능 향상을 위해 중량을 늘리지 않으면서, 기존 모델 대비 30.5mm를 연장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수직 강성을 유지하면서도 수평 강성을 15% 향상시키는 등 스윙 암 전체 강성 밸런스를 개선했습니다. 이를 통해 리어 타이어의 높은 접지성과 코너링 성능의 향상을 실현하였습니다.
  • 머신의 잠재력을 노면에 전달하는 타이어 & 전후 휠

    머신의 잠재력을 노면에 전달하는 타이어 & 전후 휠 트랙용 타이어와 공도용 타이어 장착시의 차체 자세 변화를 최대한 억제하고, 성능은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리어 타이어 사이즈를 200/55ZR17M/C(78W)로 채용했습니다. 이와 함께 리어 휠을 새롭게 설계하여 서킷에서 요구되는 제동 및 코너링에 필요한 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트랙용 타이어와 공도용 타이어 장착시의 차체 자세 변화를 최대한 억제하고, 성능은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리어 타이어 사이즈를 200/55ZR17M/C(78W)로 채용했습니다. 이와 함께 리어 휠을 새롭게 설계하여 서킷에서 요구되는 제동 및 코너링에 필요한 강성을 확보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