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R650R overview 01
Ultra-Sharp, The Beast

60년에 걸쳐 진화를 거듭해 온 Honda 온-로드 스포츠의 대표적 브랜드인 CB시리즈의 역사 속에서, 보다 스포티한 컨트롤의 즐거움을 추구한 CBR 시리즈 중 CBR650R은 진화한 주행성능, 첨단 사양으로 이러한 혈통을 보다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제원 및 가격

  • 엔진형식수랭식 DOHC 4기통 엔진
  • 배기량649 cc
  • 최대출력95 / 12,000 (ps/rpm)
  • 연비31.5(km/ℓ)
  • 익사이팅한 주행을 위한 라이딩 포지션 스텝 위치를 상향 & 후방으로 조정하여 스텝으로 하중을 주기 편하게 했고, 세퍼레이트 핸들을 톱 브릿지 하단에 체결하여 가속/감속, 코너링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는 라이딩 포지션을 구성하였습니다.
  • 타이트한 풀 카울 CBR1000RR처럼 고속 주행 시 라이더의 안정감은 물론 와인딩 등으로 인한 차체 움직임의 반복에서도 경쾌한 주행을 실현하기 위해 경량의 콤팩트한 카울을 채용 하였습니다. 미들 카울은 주행 시 라디에이터 바람이 효과적으로 라이더 바깥쪽으로 흐르도록 설계되어 있어 라이더를 열로부터 보호하고 보다 라이딩에 집중 할 수 있도록 기여합니다.
  • 새로운 흡기 매니지먼트 트윈 램 에어 덕트를 채용한 흡기 매니지먼트, 에어 클리너 내부 구조 개선을 통해 모델이 추구하는 특성에 어울리는 출력 특성을 갖도록 신 설계 하였습니다. 이를 통하여 공도에서 스포츠 모터사이클만이 제공할 수 있는 흥분과 만족감을 라이더가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거칠거나 미끄러운 노면에서 전후륜의 속도 차이를 산출하여 연료 분사량을 조절함으로써 엔진 토크의 최적화를 도모하고 리어 타이어의 구동력을 제어하여 후륜의 미끄러짐을 완화합니다. 라이더는 주행 상황에 따라 좌측 핸들 스위치를 통해 HSTC를 ON/OFF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고성능 브레이크 & ABS 프론트에는 φ 310mm의 10 핀 플로팅 디스크와 닛신(Nissin) 래디얼 마운트 캘리퍼가 도립식 서스펜션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라이더가 다양한 상황에서 충분한 제동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선형적인 감속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안정감을 향상시켰습니다. 리어에는 지름 240mm 싱글 디스크와 1-Pot 캘리퍼를 장착하였고 ABS를 표준 채용하고 있어 높은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 고급스러운 LED 헤드라이트&테일라이트 CBR시리즈의 상징적인 LED 듀얼 헤드라이트와 리어라이트를 채용하여 뛰어난 시인성과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 어시스트 슬리퍼 클러치 클러치 레버 조작 하중을 종전 대비 약 12% 경감하여 라이더가 보다 쾌적하게 주행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시프트 다운에 따른 급격한 엔진 브레이크 작동을 경감시키는 슬리퍼 기구를 채용해 보다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 풀 LCD 디지털 계기판 컴팩트한 풀LCD 디지털 계기판을 채용. 속도계, 연료 게이지 뿐만 아니라 기어 포지션 표시, HSTC 작동 유무, 변속 타이밍을 알리는 시프트업인디케이터 등 라이더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장점 전체보기
  • 달리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649cc 수랭식 DOHC 직렬 4기통 엔진 뛰어난 반응성과 회전력을 자랑하는 CBR650R의 직렬 4기통 엔진은 스로틀이 완전히 닫힌 상태에서 중간 영역인 3,000 ~ 8,000rpm 부근까지의 스로틀 반응이 향상되어 와인딩 등에서도 빠른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7,000rpm부터는 직렬 4기통 다운 강력한 출력특성을 자랑합니다.
  • 높은 강성과 경량화를 양립시킨 트윈 스파 프레임 프레임은 스틸이 가진 유연한 특성을 살리면서 고효율 다운드래프트 형식의 흡기 레이아웃을 가능하게 하는 트윈 스파 프레임(Twin-spar frame) 형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경량화와 고강성화를 양립시킨 피벗 플레이트와 길이를 단축시킨 시트 레일, 그리고 크로스 파이프로 일체화한 엔진 행거 구조를 실현하여 보다 최적의 밸런스를 제공하고 출력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 경쾌한 라이딩을 지원하는 서스펜션 Showa 도립식 서스펜션을 채용하여 스프링의 하중을 저감시켜 경쾌한 핸들링을 지원합니다. 또한 리어 서스펜션은 흔들림을 방지하는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스윙 암과의 결합부에 필로우 볼(Pillow ball)을 새롭게 설계하여 노면에 대한 차체 추종성 향상에 기여합니다.
  • 도난 방지 시스템(H.I.S.S) 첨단 도난방지 장치인 H.I.S.S(Honda Ignition Security System)는 모터사이클의 두개의 오리지날 키 내부에 고유의 패스워드가 입력되어 있는 IC칩이 삽입되어, 시동을 걸 때마다 모터사이클의 ECU가 이 패스워드를 체크합니다. 키와 ECU 내부의 암호화된 코드가 일치할 때만 시동을 걸 수 있어 도난으로부터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모터사이클을 보호합니다.
    • 달리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649cc 수랭식 DOHC 직렬 4기통 엔진 뛰어난 반응성과 회전력을 자랑하는 CBR650R의 직렬 4기통 엔진은 스로틀이 완전히 닫힌 상태에서 중간 영역인 3,000 ~ 8,000rpm 부근까지의 스.......더보기
    • 높은 강성과 경량화를 양립시킨 트윈 스파 프레임 프레임은 스틸이 가진 유연한 특성을 살리면서 고효율 다운드래프트 형식의 흡기 레이아웃을 가능하게 하는 트윈 스파 프레임(Twin-spar frame) 형식으.......더보기
    • 경쾌한 라이딩을 지원하는 서스펜션 Showa 도립식 서스펜션을 채용하여 스프링의 하중을 저감시켜 경쾌한 핸들링을 지원합니다. 또한 리어 서스펜션은 흔들림을 방지하는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더보기
    • 도난 방지 시스템(H.I.S.S) 첨단 도난방지 장치인 H.I.S.S(Honda Ignition Security System)는 모터사이클의 두개의 오리지날 키 내부에 고유의 패스워드가 입력.......더보기
안전사항 전체보기

제원 및 가격

제원 전체보기
  • 엔진형식 엔진형식 수랭식 DOHC 4기통 엔진
  • 배기량 배기량 649 cc
  • 최대출력 최대출력 95 / 12,000 (ps/rpm)
  • 연비 연비 31.5 (km/ℓ)

\ 11,750,000 (VAT 포함)

HONDA INSIGHT